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래된 집 냄새 제거 : 퀴퀴한 냄새 제거하는 방법

라이프

by 열정아재 2021. 12. 21. 11:46

본문

이미 한 집에서 오래 살았든, 혹은 부동산 구매를 통해 노후된 집을 마련하였든간에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그 "오래된 집 냄새"를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 냄새 제거 연관 검색어
집 냄새 제거 연관 검색어

 

거주할 계획이든 임대할 계획이든 판매할 계획이든 마찬가지입니다.

그 냄새는 사람이 살기에 참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해롭고 비위생적이며 어떤 경우에는 완전히 위험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래된 집 냄새와 그 불쾌한 퀴퀴한 냄새를 제거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래된 집에서 나는 냄새의 원인

가장 흔한 악취는 곰팡이 및 공기 순환 불량입니다. 많은 경우 곰팡이가 있으면 벽에 숨어 있습니다.

집이 아무리 잘 지어져도 결국에는 물이 스며 들어갑니다. 지붕이 손상되고 파이프가 새고 바닥에 물이 튀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물은 집 아래의 토양으로 스며듭니다. 그 결과 퀴퀴한 냄새가 납니다. 

위에서 언급한 새는 배관 및 기타 시나리오 외에도 곰팡내 나는 냄새의 다른 일반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욕실과 주방의 환기 불량 
  • 창틀에 결로가 쌓입니다. 


퀴퀴한 냄새가 나면 집에 곰팡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 외에는 공기 순환이 잘 되지 않아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집 냄새를 없애는 7가지 방법

 

1. 냄새가 어디에서 오는지 알기

냄새의 출처와 원인을 모를 때 냄새를 제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집은 일반적으로 현대식 집과 달리 어둡고 환기 시스템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습기가 발생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면 습기가 결합하여 곰팡이 발생의 인큐베이터가 되는겁니다. 

습기, 환기 불량, 어두움 하면 주방과 욕실이 가장 먼저 고려됩니다. 그리고 물론 집 전체, 특히 지붕, 벽 및 지하실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2. 실내 장식품 및 카펫 관찰 

카펫은 냄새를 모으기로 악명이 높습니다. 카펫과 포함된 모든 트래픽으로 인해 카펫은 먼지, 습기, 그리고 곧 곰팡이 포자를 모을 것입니다. 실내 장식품도 이러한 것들을 수집합니다. 이 불쾌한 수집품은 한동안 부착하지 않고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만 증식합니다.

따라서 카펫과 실내 장식품을 유지하려면 전문적인 정밀 청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교체하십시오. 

3. 자연 공기 순환

오래된 가구와 카페트를 버리거나 청소를 할 때에도 여전히 모든 창문과 커튼을 열어야 합니다.

햇빛과 신선한 공기는 집안의 정체된 공기를 제거하는 데 중요합니다. 햇빛은 자외선으로 인해 자연적으로 소독됩니다. 몇 개의 어두운 구석으로 기어들어가도 곰팡이와 곰팡이에 대한 탁월한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공기 순환으로 인해 집도 더 건조해집니다. 따라서 창문과 커튼을 활짝 열어야 합니다. 신선한 공기는 그 물건, 특정 방에서 오래된 느낌을 제거합니다. 또한 팬을 사용하여 도달하기 힘든 지역의 공기 순환을 촉진하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햇빛과 공기 흐름이 있는 곰팡이와 곰팡이의 피난처는 없습니다. 

4. 식초와 베이킹 소다의 사용

강한 화학 물질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으면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안의 모든 방에 식초를 뿌릴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유형의 가구에 스프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집의 바닥과 카펫, 바닥에 베이킹 소다를 뿌립니다. 베이킹 소다를 밤새 방치하면 악취도 흡수됩니다. 다음날 베이킹 소다를 쓸거나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십시오.  

또한 벽에 스프레이를 뿌리거나 식초 혼합물로 닦아 벽을 상쾌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카펫과 마찬가지로 벽에는 곰팡이, 먼지 및 기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 한 양동이, 16온스의 과산화수소, 붕사 한 컵, 식초 두 컵을 결합하여 식초 혼합물을 만드십시오. 

5. 희석된 표백제

희석된 표백제를 사용하여 곰팡이와 곰팡이를 뿌리고 닦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더 큰 곰팡이 문제에 대해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6. 항균 제품

항균제를 사용하여 집을 청소하십시오. 청소만으로는 냄새의 원인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은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입니다. 

7. HVAC 시스템 청소

가정을 통과하는 HVAC 시스템을 용이하게 하는 덕트, 통풍구 및 덕트는 곧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관리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터를 교체하거나 청소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전문 서비스를 받아 통풍구를 점검하고 청소하십시오.

 

노후주택 곰팡이냄새제거 : 오래된 집 냄새 제거 방법

 

노후주택 곰팡이냄새제거 : 오래된 집 냄새 제거 방법

집에서 제거하기 가장 고집스럽고 어려운 문제 중 하나는 오래된 곰팡이 냄새입니다. 곰팡이 냄새는 집에있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곰팡이가 주요 

housecontents.co.kr

 

집안이 습할때 습기제거 방법 및 냄새가 심한 악취제거 방법

 

집안이 습할때 습기제거 방법 및 냄새가 심한 악취제거 방법

요즘 생각지도 못했던, 가을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가을에 장마라니... 암튼, 이번 가을 장마로 인해 집안 곳곳이 습기가 많거나 꿉꿉한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면 비가 안오는 날에는 무조건 창

housecontents.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