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애 등 사생활에 도움 되는 심리학의 종류

심리학

by 열정아재 2021. 5. 7. 07:20

본문

일뿐만 아니라 심리학은 사생활에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심리학에 근거한 기술을 사용하면 상대방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심리학은 사생활에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심리학에 근거한 기술을 사용하면 상대방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손쉽게 실천할 수있는 것부터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준비는 필요 없기 때문에, 꼭 오늘부터 시도해보십시오.

1. 유사성의 법칙

당신은 상대가 자신과 같은 고향이었고,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다고 알게 되는 순간에 갑자기 친밀감을 느낀 것은 아닐까요? 이것은 "유사성의 법칙"이라고 사람은 자신과 공통점이있는 사람을 좋아하게 된다는 법칙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대방과 사이 좋게되고 싶다면 먼저 공통점을 찾도록합시다. 

공통점도 "혈액형이 같은"이라는 것보다 "영화를 볼 때 항상 자막으로 보는"등 세세한 취향의 공통점을 발견하는 것이 
상대방과의 거리가 더 가까워지게 됩니다.

많은 심리학 중에서도 '행동 심리학' 일이나 연애에 활용할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내용이 방대하기 때문에 독학으로 배우기 힘듭니다. 

 

2. 하드 투 겟

"○○ 씨는 특별 해요"라는 식으로, 당신은 자신을 특별 대우 해주는 사람을 어떻게 느끼십니까? 

아마도 기분이 좋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하드 투 겟"이라는 기술로 상대를 특별 취급 해주면 상대는 자신에게 호감을 기억 해준다는 것입니다. 호감을 갖게 되고 싶은 상대가 있을 경우에는 그 상대를 특별 취급하도록 합시다.

 

3. 노출 효과

당신은 "처음 만난 사람" 과 "항상 자주 만나고있는 사람" 중 어디에 친밀감을 더 느낍니까? 

많은 사람들이 "평소 자주 만나고있는 사람"이라고 대답 할 것입니다. 이것은 '노출 효과'라는 법칙에서 사람들은 만나고있는 횟수가 늘어나면 그 사람을 신뢰하고 마는 것입니다. 따라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싶은 상대가 있다면 짧은 시간이라도 좋으므로 자주 상대에 관여합시다. 


접촉하는 횟수가 증가하면 상대는 자신에 대한 신뢰를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그 밖에도 사람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4. 로우 볼 테크닉

로우 볼 테크닉과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여 상대를 유혹시킨 후 조건을 낚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지금이라면 30 % 할인"이라는 간판이 나와 있던 가게에 들어가 쇼핑을 하고서 계산대에 물건을 가져 가면
"제품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 경우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럼, 사지 않습니다"라고 거절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후에는 돌아가고 싶지 않다" "그릇이 작은 사람으로 생각되고 싶지 않다" 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조건에서 관심을 끌게 두었다가 좋은 조건을 철회하면 신뢰를 잃을 위험이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대가 이 기술을 사용해 온 경우는 "처음 듣던 조건과는 다르기 때문에 거절"하고 과감히 권유를 사절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예스 유도법

"예스 유도 법"이라 함은 상대가 예수라고 대답 질문을 요청을 통해서 쉽게하는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흐름입니다.

"최근 추워 졌네요?" → YES
"추워서 아침 이불속에서 나오기 어려운 거지요?" → YES
"따뜻한 것을 먹고 싶은 지요?" → YES
"이번에 따뜻한 것을 먹고 가지 않을거야?" → YES

이처럼 상대가 YES라고 대답 같은 질문을 반복하는 것으로, 상대는 당신의 질문에 대해 예스라고 대답하기 쉬워집니다.

또한 예스라고 대답 같은 질문을 던지고 있으면 상대는 "이 사람과는 마음이 맞는"라고 친근감을 안게 됩니다. 기준으로는 3 회 연속 예스가 잡히면 4 번째 질문도 예스로 대답이 쉬워집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