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전도이어폰 : 장단점, 2024 인기 추천 3선

라이프

by 열정아재 2024. 3. 27. 12:33

본문

골전도 기술은 특히 골전도이어폰의 혁신을 통해 우리가 소리를 경험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이번 가이드 글에서는 골전도이어폰의 장단점을 자세히 살펴보고 고유한 기능, 장점 및 잠재적인 단점을 조명합니다.

 

 

 

 

 

 

 

 

골전도이어폰이란?

골전도이어폰은 외이와 중이를 우회하여 청취자의 두개골에 직접 전달되는 진동을 통해 오디오를 전달하는 헤드폰 유형입니다.

외이도 내부 또는 위에 배치된 스피커에 의존하는 기존 헤드폰과 달리 골전도이어폰은 일반적으로 관자놀이나 광대뼈 근처에 변환기가 위치합니다.

이 변환기는 오디오 신호를 진동으로 변환한 다음 두개골 뼈를 통해 달팽이관으로 전달되어 내이에서 소리로 인식됩니다. 

이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주변 소음을 인식하면서도 소리를 들을 수 있으므로 야외 스포츠나 도시 통근과 같이 상황 인식이 중요한 활동에 골전도이어폰이 적합합니다.

 

골전도이어폰 장단점

골전도이어폰 장점

개방형 청취 : 골전도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외이도를 막지 않고도 오디오를 들을 수 있으므로 주변 환경을 계속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안전을 위해 상황 인식이 중요한 달리기나 사이클링과 같은 야외 활동에 특히 유용합니다.

 

 

 

 

 

 

 


편안함 : 골전도이어폰은 외이도 안으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특히 장시간 청취 시 기존 이어폰과 관련된 불편함을 없애줍니다. 귀가 민감한 사용자나 귀 감염에 취약한 사용자는 특히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청력 건강 : 기존 이어폰을 장시간 높은 볼륨으로 사용하면 청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골전도 기술은 고막을 우회하여 장기간 헤드폰 사용으로 인한 청력 손실 위험을 잠재적으로 줄여줍니다.


접근성 : 전도성 청력 상실과 같은 특정 유형의 청력 상실이 있는 사람들은 외이 또는 중이의 문제를 우회하고 뼈 진동을 통해 내이를 직접 자극하므로 골전도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귀 방해 없음 : 인이어 또는 오버이어 헤드폰과 달리 골전도이어폰은 외이도를 열어두므로 기존 헤드폰의 장기간 사용과 관련된 불편함이나 감염의 위험을 줄입니다.

 

골전도이어폰 단점

음질 : 골전도 기술은 기존 헤드폰에 비해 음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파는 외이와 중이를 우회하므로 깊이와 풍부함이 부족하여 오디오 몰입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한된 저음 응답 : 골전도이어폰은 일반적으로 저음과 같은 저주파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재생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러한 제한은 특히 베이스가 많은 음악 장르를 즐기는 사용자의 경우 전반적인 청취 경험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소음 누출 : 골전도이어폰은 외이도를 밀봉하지 않기 때문에 소리 누출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즉, 근처에 있는 사람들이 재생되는 오디오를 들을 수 있으며, 이는 조용한 환경이나 프라이버시가 필요할 때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감소된 볼륨 및 선명도 : 혼잡한 거리나 대중 교통 등 시끄러운 환경에서는 골전도이어폰이 편안한 볼륨으로 선명한 오디오를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배경 소음은 골전도 전달을 방해하여 볼륨과 선명도를 모두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호환성 문제 : 일부 사용자는 골전도이어폰이 특정 활동이나 헤드기어와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헬멧이나 모자를 착용하면 이어폰의 올바른 위치 지정이 방해되어 음질과 편안함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골전도이어폰은 개방형 청취 및 편안함과 같은 고유한 이점을 제공하는 반면, 시끄러운 환경에서의 음질 및 성능 측면에서는 절충점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골전도 기술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결정하기 전에 우선 순위와 사용 사례를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골전도이어폰 2024 인기 추천 3선

 

샥즈 오픈런 프로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S810
샥즈 오픈런 프로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S810


샥즈 오픈런 프로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S810

 

샥즈 오픈런 프로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S810

COUPANG

www.coupang.com

 

 

브리츠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BE-BONE7, 블랙
브리츠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BE-BONE7, 블랙


브리츠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BE-BONE7, 블랙

 

브리츠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엠지텍 APT X HD 멀티페어링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엠지텍 APT X HD 멀티페어링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엠지텍 APT X HD 멀티페어링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엠지텍 APT X HD 멀티페어링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결론

골전도이어폰은 개방형 청취, 편안함, 청력 건강 및 접근성에 대한 잠재적인 이점을 제공하여 기존 헤드폰에 대한 독특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음질 저하, 저음 응답 감소, 시끄러운 환경에서의 문제 등의 제한 사항도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골전도이어폰의 적합성은 개인의 선호도와 사용 사례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자는 이 기술이 오디오 청취에 대한 요구 사항 및 선호도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장점과 단점을 신중하게 평가해야 합니다.

 

2023 뱅앤 올룹슨 블루투스 스피커

 

2023 뱅앤 올룹슨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는 케이블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휴대폰에서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매우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추가 보너스로 그들은 이제 다양한 폼 팩터로 제공되며 무선 기술의

benefit.housecontents.co.kr

 

※ 추천 상품 목록은 쿠팡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만 고려하고 순위는 고객 리뷰, 랭킹순 및 키워드와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제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 상세정보 및 고객리뷰 등이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페이지에서 전부 확인 가능하니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셔도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